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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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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2조

    총 자산 규모 32조 돌파

    (2019년)

  • 236%

    RBC 금감원권고치 150% 상회

    (2019년 3월)

  • AA+

    NICE신용평가 등급

    (2019년)

  • 6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평가(KSQI)

    6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당기순이익

    단위 : 억원 , 2019년 3월 기준

    FY11기준 1,129 FY13기준 809 FY15기준 1,509 CY17.3Q기준 1,871
    • ※ 상기 그래프는 K-IFRS 별도기준이며, 결산기 변경 (3월말 ~ 12월말)으로 인해, 2013년은 9개월(2013. 4 ~ 12)임
  • 연도별 신용등급 현황

    연도별 신용등급 현황표로 각 년도 신용등급 표시 2011년(AA+), 2013년(AA+), 2015년(AA+), 2017년(AA+)
  • RBC

    단위 : % , 2019년 3월 기준

    FY11기준 245.4% FY13기준 226.8% FY15기준 239.2% CY17.3Q기준 223.7%
    • ※ 상기 그래프는 K-IFRS 별도기준입니다.
    • ※ FY07 ~ FY10은 K-GAAP 개별기준이며, FY11이후부터는 K-IFRS별도 기준임
    • ※ RBC(Risk Based Capital :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이란?
      RBC비율은 시장, 신용, 운용리스크를 요구자본금에 계산하여 보험리스크,
      금융리스크와 같은 위험요인을 보다 세부화 하고 정교하게 반영하여
      각 보험사들의 위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RBC제도는 각종위험을 정밀히 즉정하여 이에 상응하는 자기자본을 보유 하도록 요구하는 제도 입니다.
    • ※ 결산기 변경(3월말 ~ 12월말)으로 인해, 2013년은 9개월(2013. 4 ~ 12)임
  • 2019 KSQI
    2019 KSQI '고객접점 부분 1위'
    고객중심 서비스 실천으로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생명보험산업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동양생명은 고객소통의 앞선 현장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업무지식·설명능력·적극성·시설환경관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 NEWSPIM
    제1회 뉴스핌 '스마트금융대상' 생명보험협회장상 수상
    동양생명 온라인보험 플랫폼 ‘수호천사 온라인’은 보험 가입 및 청약, 계약 조회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온라인’을 통한 스마트금융 상품 혁신을 이루었고, 가입채널의 편의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아 제 1회 뉴스핌 '스마트금융대상’에서 생명보험협회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