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보험가입 확인사항

  • 계약자(보험대상자)
    본인계약 외 자녀계약의 경우,
    친권자만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합니다.
  • 보험료납부
    자동이체 신청을 위한 본인명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보험가입 절차

  1. STEP 1

    상품
    설계

  2. STEP 2

    청약서
    작성

  3. STEP 3

    보험료
    결제

  4. STEP 4

    청약
    완료


청약단계 절차

  1. 기본정보
    입력

  2.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3. 가입문서 확인
    및 결제

  4. 계약문서
    확인

1. 기본정보 입력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계약자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본인확인 완료 후 상세정보를 입력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실 사항!

자금세탁방지 및 고객확인 의무에 의거하여,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정보에 대한 입력이 필요합니다.

2.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입력

보험계약 체결을 위해 계약자 및 피보험자가 보험사에 알려야 할 의무사항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보험계약 전 알릴의무 위반 시,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실 사항!

피보험자(보장을 받을 대상자)를 기준으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3. 확인 및 결제

고객님께서 작성한 청약서 및 성품설명서, 약관을 확인한 후 보험료를 결제하는 단계입니다. 휴대폰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공동인증서 없이 전자서명으로 보험계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실 사항!

보험료는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로 납입 가능합니다.
단, 저축성 보험의 경우 계좌이체로만 보험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4.계약문서 확인

보험이 체결되어 보험계약 문서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보험증권은 계약 승낙 후 발행됩니다.

알아두실 사항!

청약 시 인증한 휴대폰으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발송 후 언제 어디서든 가입문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청약철회 안내

청약철회 안내표
청약철회 안내
  • 청약철회 처리시에는 처리일자로부터 보장을 받으실 수 없으니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회 보험료 납입 후 납입일을 포함 30일 이내에 계약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통신매체(전화, 우편, 인터넷 등 )를 통한 보험계약의 경우, 청약 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청약철회 신청
  • 온라인창구에서는 신청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 담당부서에서 청약철회 보험료를 반환해 드립니다. 신청 후 2일 이내 처리,
    단 카드납일 경우 카드사 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 홈페이지(www.myangel.co.kr) > 온라인창구 로그인 > 계약조회 > 청약철회 신청
철회신청 취소
  • 청약철회 신청으로부터 12시간 이내 청약철회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 청약철회 신청/취소 관련 문의는 동양생명 콜센터 문의 바랍니다.
    • ※ 홈페이지(www.myangel.co.kr) > 온라인창구 로그인 > 계약조회 > 청약철회 신청현황/취소
    • ※동양생명 콜센터 1577-1004

청약철회 절차

  1. STEP 1 온라인창구
    로그인
  2. STEP 2 청약서 철회
    신청
  3. STEP 3 계약 선택
  4. STEP 4 철회사유
    선택 후 완료

철회신청 취소

  1. STEP 1 온라인창구
    로그인
  2. STEP 2 청약철회
    현황/신청
  3. STEP 3 계약 선택
  4. STEP 4 취소선택
    후 완료

보험금청구 안내

보험금청구 안내표
보험금청구 기본안내
  • 보험금 청구관련 상세내역은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이외의 추가서류를 요청 드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보험금 산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보험금을 받는자(보험수익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 보험가입 시기에 따라 구비서류 및 지급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험금 청구 전 반드시 담당지점 또는 동양생명 콜센터 157-1004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 부터 3년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 662조)

접수방법 안내

접수방법 안내표
인터넷/모바일 접수
  • 동양생명 홈페이지(모바일) 및 모바일앱 [사고보험금 청구] 에서 접수
  • ※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보험금 총액 500만원 이하(손실은 수납금액 기준)에 한하여 접수가능
우편 접수
  • 우편 : 보험금청구서류를 아래의 주소로 발송
  • ※ 정액 : (01158)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50길 43 (미아동) KT빌딩 6층 동양생명 콜센터 보험금 접수 담당자
  • ※ 실손 : (28510)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26 수협은행 덕일빌딩 5층 동양생명 실손보험금 접수처
팩스 접수
  • 팩스 : 100만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
  • ※ 팩스번호 : 동양생명 콜센터 1577-1004 (2번 음성 ARS → 0번 상담원연결 → 2번 보험금 청구문의 → 0번 상담원연결)
방문 접수
  • 방문 : 신분증,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내방
  • ※ 업무시간 : 09:30 ~ 15:30(평일)

보험금청구 절차 (사망/장해/진단 외)

  1. STEP1 동양생명
    홈페이지 접속
  2. STEP2 보험금청구
    서류확인
  3. STEP3 보험금청구
    청구서류 첨부
  4. STEP4 보험금청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