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01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STEP 02 앱 실행
설치된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실행합니다. STEP 03 스마트폰에 인증서 복사 로그인을 위해
공동인증서를 '인증센터>인증서가져오기' 메뉴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복사해 둡니다.
서비스 버전 안내
안드로이드 : OS버전 4.1(젤리빈)이상 설치된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갤럭시S3 최적화 됨)
아이폰 : OS버전 5.x 이상 설치된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아이폰4s 최적화 됨)
※ OS버전이 낮거나 일반적이지 않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단말기에서는
서비스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1.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보험금 청구 서류를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시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2. 보험금 청구서류 확인
모바일창구 앱의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 메뉴에서 정확한 청구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청구서류 접수
모바일창구 앱[사고보험금] > [사고보험금 청구]메뉴에서 접수합니다
접수대상
-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보험금 총액 30만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 30만원
이하)에 한하여 접수 가능
제출서류 이외의 추가서류를 요청드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보험금지급여부 심사
보험금 지급여부 심사 진행현황은 [사고보험금] > [사고보험금청구현황]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보험금 지급설명서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경우에 따라 보험금 산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5. 지급 또는 부지급 안내
보험금 지급여부 심사에 따라 지급 또는 부지급 됩니다.
보험금 청구 시 문자서비스(SMS)활용에 동의를 해주시면 각종정보(제지급금,보험금처리진행
과정)을 휴대폰 문자서비스로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