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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가입안내

온라인을 통한 보험가입, 청약철회, 보험금청구 방법을 확인하세요.

보험가입 확인사항

  • 계약자(보험대상자)
    본인계약 외 자녀계약의 경우, 친권자만 가능
  • 보안프로그램
    안전한 서비스를 위한 보안프로그램 설치
  • 본인인증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 보험료납부
    자동이체 신청을 위한 본인명의 계좌 준비

보험가입 절차

  1. STEP1
    상품 설계
    생년월일, 성별 입력 후 보험료 확인
  2. STEP2
    청약서 작성
    고객정보 입력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입력
  3. STEP3
    보험료 결제
    가입문서 확인 후 공동인증 / 전자서명
  4. STEP4
    청약 완료
    가입문서 이메일 전송 심사 및 체결

보험가입 미리보기

1. 기본정보 입력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계약자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본인확인 완료 후 상세정보를 입력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어도,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알아두실 사항!

자금세탁방지 및 고객확인 의무에 의거하여,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정보에 대한 입력이 필요합니다.

2.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입력

보험계약 체결을 위해 계약자 및 피보험자가
보험사에 알려야 할 의무사항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보험계약 전 알릴의무 위반 시,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실 사항!

피보험자(보장을 받을 대상자)를 기준으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3. 확인 및 결제

고객님께서 작성한 청약서 및 성품설명서, 약관을 확인한 후
보험료를 결제하는 단계입니다.

휴대폰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공동인증서 없이 전자서명으로 보험계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실 사항!

보험료는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로 납입 가능합니다.
단, 저축성 보험의 경우 계좌이체로만 보험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4.계약문서 확인

보험이 체결되어 보험계약 문서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보험증권은 계약 승낙 후 발행됩니다.

계약완료 후 알림톡으로 발송된 URL을 통해,
보험계약문서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실 사항!

청약 시 인증한 휴대폰으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발송 후 언제 어디서든 가입문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청약철회 안내

청약철회 안내표
청약철회 안내
  • 청약철회 처리시에는 처리일자로부터 보장을 받으실 수 없으니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회 보험료 납입 후 납입일을 포함 30일 이내에 계약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통신매체(전화, 우편, 인터넷 등 )를 통한 보험계약의 경우, 청약 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청약철회 신청
  • 온라인창구에서는 신청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후 담당부서에서 청약철회 보험료를 반환해 드립니다. 신청 후 2일 이내 처리,
    단 카드납일 경우 카드사 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 홈페이지(www.myangel.co.kr) > 온라인창구 로그인 > 계약조회 > 청약철회 신청
철회신청 취소
  • 청약철회 신청으로부터 12시간 이내 청약철회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 청약철회 신청/취소 관련 문의는 동양생명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 홈페이지(www.myangel.co.kr) > 온라인창구 로그인 > 계약조회 > 청약철회 신청현황/취소
    • ※ 동양생명 콜센터 1577-1004

청약철회 절차

  1. STEP1 온라인창구
    로그인
  2. STEP2 청약철회 신청
  3. STEP3 계약 선택
  4. STEP4 사유 선택
  5. STEP5 신청 완료

철회신청 취소

  1. STEP1 온라인창구
    로그인
  2. STEP2 청약철회
    현황/취소
  3. STEP3 계약 선택
  4. STEP4 취소 선택
  5. STEP5 취소 완료

보험금청구 안내

보험금청구 안내표
보험금청구 기본안내
  • 보험금 청구관련 상세내역은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이외의 추가서류를 요청 드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보험금 산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보험금을 받는자(보험수익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 보험가입 시기에 따라 구비서류 및 지급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험금 청구 전 반드시 담당지점 또는 동양생명 콜센터 157-1004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 부터 3년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 662조)

접수방법 안내

접수방법 안내표
인터넷/모바일 접수
  • 동양생명 홈페이지(모바일) 및 모바일앱 [사고보험금 청구] 에서 접수
  • ※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보험금 총액 500만원 이하(손실은 수납금액 기준)에 한하여 접수가능
우편 접수
  • 우편 : 보험금청구서류를 아래의 주소로 발송
  • ※ 정액 : (01158)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50길 43 (미아동) KT빌딩 6층 동양생명 콜센터 보험금 접수 담당자
  • ※ 실손 : (28510)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126 수협은행 덕일빌딩 5층 동양생명 실손보험금 접수처
팩스 접수
  • 팩스 : 100만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
  • ※ 팩스번호 : 동양생명 콜센터 1577-1004 (2번 음성 ARS → 0번 상담원연결 → 2번 보험금 청구문의 → 0번 상담원연결)
방문 접수
  • 방문 : 신분증,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내방
  • ※ 업무시간 : 09:30 ~ 15:30(평일)

보험금청구 절차 (사망/장해/진단 외)

  1. STEP1 동양생명
    홈페이지 접속
  2. STEP2 보험금청구
    서류확인
  3. STEP3 보험금청구 (로그인)
  4. STEP4 청구서류 첨부 (청구서, 신분증 등)
  5. STEP5 보험금청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