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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센터

온라인보험 '마이페이지' 및 동양생명 '온라인창구' 이용방법을 확인하세요.

  • 온라인보험 모바일웹 이용을 위한 공동인증서 복사는 아래의 안내에 따라 앱프리(App) 설치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동양생명 모바일창구(App) 이용을 위한 공동인증서 복사는 홈페이지(https://myangel.co.kr) 인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 앱프리앱 설치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에 접속하여 “앱프리앱”을 설치합니다.

    • 아이폰 앱스토어

    •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2. 온라인보험 모바일웹에 접속

    고객센터>인증서복사>”공동인증서 복사(PC→Mobile)”를 터치하면, 모바일웹 공동인증서 앱프리앱이 구동됩니다.
    구동된 앱프리 화면에서 ”실행”을 터치하여 인증번호 12자리를 확인합니다.

  3. 온라인보험 사이트에 접속

    고객센터>인증서복사>”공동인증서 복사(PC→Mobile)”를 클릭하면, 간편인증서(내보내기/가져오기)가 팝업됩니다.
    팝업된 간편인증서(내보내기/가져오기)에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앱프리앱에서 생성된 인증번호 12자리를 입력합니다.
    모바일웹에서 [인증서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하면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 최초 1회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동양생명 계약고객을 위한 온라인창구 전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공동인증서를 재발급 또는 갱신하신 경우, 재등록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확인

공동인증서 본인 확인 작성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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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이용등록 동의

본 동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시 본인확인, 전자금융서비스 가입, 계약자여부 확인을 위해 필수적이며 동의 거부시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합니다.

본 동의서에 의한 개인(신용)정보 조회는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1.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 · 이용 목적

본인확인, 전자금융서비스 가입, 계약자 여부 확인, 고객 문의사항 처리 및 응대 등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동양생명과 금융거래 종료 후 5년까지

금융거래 종료일 : 보험계약 만기, 해지,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및 출금이체 종료일(해지일), 카드결제 종료일(해지일),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 662조 등), 채권·채무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수집 · 이용 항목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고유식별정보 수집 ·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신용)정보 - 일반개인정보(성명, 홈페이지 접속 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개인신용정보 수집 · 이용에 동의하십니까?


2.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금융결제원, KOSCOM, 한국증권전산원,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홈페이지 유지 보수 위탁사 및 웹시스템 유지/관리업체

제공 목적

실명확인, 개인정보의 대조, 전자서명 등의 업무를 처리, 홈페이지 유지보수 위탁, 홈페이지 및 웹 시스템 유지/관리

보유 및 이용기간

금융거래 종료 후 5년까지 이후 별도 분리보관

제공 항목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고유식별정보 제공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신용)정보 - 일반개인정보(성명, 홈페이지 접속 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동의하십니까?


  • 업무위탁을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한 경우 별도의 동의 없이 업무 수탁자에게 귀하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myangel.co.kr 에서 확인 가능)
  • 최초 1회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시면, 동양생명 계약고객을 위한 온라인창구 전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동양생명 모바일창구(App) 공동인증서 복사는 홈페이지(https://myangel.co.kr) 인증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이용 안내

은행(또는 인증발급 대행 금융기관)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신 고객분이시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온라인창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자체인증은 사용 불가)

서비스 내용 안내

서비스 내용 안내
구분 서비스 내용
개인보험
  • - 입출금 서비스
  • - 보험계약정보 조회/변경 서비스
  • - 각종 제증명서(소득공제 납입/납입 증명서, 보험증권 등) 발급 및 편의서비스 신청관리
개인대출
  • - 대출내역 조회 및 대출원리금 상환
  • - 각종 제증명서 (대출내용확인서, 금융거래확인서, 완납증명서) 발급 처리
퇴직연금
  • - 입출금서비스
  • - 퇴직연금계약정보 조회/변경 서비스
  • - 각종 제증명서(소득공제 납입, 운용현황보고서 등) 발급 및 편의서비스 신청관리

※ 단, 변경서비스 및 입출금서비스는 2가지 인증(공동인증서)을 동시에 필요한 고객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안내

이용 시간 안내 테이블
구분 서비스내용 이용가능시간 처리가능은행
개인보험 입금서비스, 자동이체 신청/변경, 출금동의/철회
08:00~23:00 (365일) 국민, 우리, 신한, 농협은행,
농협협동조합, KEB하나, 기업,
스탠다드차타드, 부산, 경남, 광주, 전북, 제주, 대구, K뱅크, 우체국,
새마을금고, 산업, 신용협동조합, 수협 / 유안타증권
(총 21개)
추가납입 정기이체 신청/변경 08:00~22:00 (365일)
출금서비스 08:00~23:00 (365일) 전국 전 은행
청약철회 08:00~22:00 (365일) 전국 전 은행
계약정보조회, 증명서서비스, 편의서비스,
고객정보변경
24시간 (365일)
자녀등록 09:00~17:00 (평일)
계약변경 서비스
(감액/부분해지, 감액완납, 보험종목/기간변경)
09:00~17:00 (평일)
변액 입금서비스
※ 대출원금/이자 상환 서비스
    (평일 09:00~17:00)
08:00~22:00 (평일) 국민, 우리, 신한, 농협은행,
농협협동조합, KEB하나, 기업,
스탠다드차타드, 부산, 경남, 광주, 전북, 제주, 대구, K뱅크, 우체국,
새마을금고, 산업, 신용협동조합, 수협 / 유안타증권
(총 21개)
변액 출금신청 서비스 09:00~17:00 (평일) 전국 전 은행
변액 펀드변경 서비스 09:30~22:00 (평일)
개인대출
퇴직연금
입금 서비스 (퇴직급여 납입, 추가납입) 09:00~17:00 (평일) 농협(단위,중앙), 우리, 국민, 신한
출금 서비스
(중도인출, 연금, 해약, 퇴직금 수령)
09:00~17:00 (평일) 전국 전 은행
보험계약정보 조회/변경
(자동이체 계좌, 주소 변경 등)
24시간 (365일)
제증명서 발급 및 편의서비스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운용현황 보고서 신청)

서비스 이용안내

STEP 01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STET 02 앱실행 설치된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실행합니다. STEP 03 스마트폰에 인증서복사 로그인을 위해 공동인증서를 '인증센터>인증서가져오기' 메뉴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복사해 둡니다.
STEP 01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STEP 02 앱 실행 설치된 '동양생명 모바일창구' 앱을 실행합니다. STEP 03 스마트폰에 인증서 복사 로그인을 위해 공동인증서를 '인증센터>인증서가져오기' 메뉴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복사해 둡니다.

서비스 버전 안내

  • 안드로이드 : OS버전 4.1(젤리빈)이상 설치된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갤럭시S3 최적화 됨)
  • 아이폰 : OS버전 5.x 이상 설치된 기기에서 사용가능합니다.(아이폰4s 최적화 됨)

※ OS버전이 낮거나 일반적이지 않은 해상도를 지원하는 단말기에서는 서비스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1. 1.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보험금 청구 서류를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시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2. 2. 보험금 청구서류 확인

    모바일창구 앱의 [보험금 청구 시 구비서류] 메뉴에서 정확한 청구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3. 청구서류 접수

    • 모바일창구 앱[사고보험금] > [사고보험금 청구]메뉴에서 접수합니다
    • 접수대상
      • -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 - 사망/장해/진단급부 외 보험금 총액 30만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 30만원 이하)에 한하여 접수 가능
    • 제출서류 이외의 추가서류를 요청드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4. 보험금지급여부 심사

    • 보험금 지급여부 심사 진행현황은 [사고보험금] > [사고보험금청구현황]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보험금 지급설명서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 경우에 따라 보험금 산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5. 5. 지급 또는 부지급 안내

    • 보험금 지급여부 심사에 따라 지급 또는 부지급 됩니다.
    • 보험금 청구 시 문자서비스(SMS)활용에 동의를 해주시면 각종정보(제지급금,보험금처리진행 과정)을 휴대폰 문자서비스로 제공해 드립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보험금을 받는 자(보험수익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